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푸드마켓사업

개인이용자 중심의 푸드마켓은

매월 1회 푸드마켓 매장에 방문하여 필요한 기부식품 등을 직접 선택(5품목)해서 가져갈 수 있는 형태의 맞춤형 식품지원 서비스입니다.

이용자 지원기간

  • 6개월
  • 기초생활수급자 등
    기타 저소득가정
  • 9개월
  • 차상위계층 및
    기초생활수급 제외자
  • 12개월
  • 재해 · 재난 등
    긴급위기지원 대상자

이용 신청방법

  • 주민센터신청
  • step 1
  • 거주지 주민센터 신청
    (대기)
  • 푸드마켓 신규모집
  • step 2
  • 푸드마켓 신규모집
    (개별 통보)
  • 푸드마켓 방문 신청서 작성
  • step 3
  • 푸드마켓 방문
    신청서 작성
  • 회원카드 발급 기간 내 푸드마켓 이용
  • step 4
  • 회원카드 발급 /
    기간 내 푸드마켓 이용

이용종료 시 회원카드 반납 -> 주민센터 재신청(대기)

이용방법

01 월 1회 이용 / 회당 5품목 지원 / 회원카드, 신분증 지참(장바구니, 손수레 지참권장)

02 대리인 수령 시 대리인 신분증, 이용자 신분증, 회원카드 지참

03 거동이 불편하거나 대리인이 없는 경우 재가방문서비스 신청 가능(상담 후 결정)

유의사항

  • 기부물품은 판매, 교환, 환불이 불가능하며, 정치적·종교적으로 절대 사용할 수 없습니다.
  • 식품의 경우 유통기한 내 필히 취식하시고 보관도중 유통기한이 지난 경우에는 폐기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푸드마켓 이용시 당월 미이용분에 대해서는 소멸되며, 이월되지 않습니다.
  • 지원물품은 이용자별로 다를 수 있으며, 직원의 안내에 협조 바랍니다.